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30 16:23

  • 뉴스 > 교육정보뉴스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건강강좌 특강 설명회

기사입력 2023-03-18 20: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2022년 3월 21일 경기도 광명시 덕안로 110,에 개원한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원장 이철희)이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CEO건강강좌를 개설한다. 총 19주 일정에 의료특강과 외부강사를 포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지도층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오는 4월 4일 오후 5시 중앙대학교 광명병원내 김부섭 홀에서 개최되는 의료특강의 설명회는 (주)리더스 힐링 아카데미(원장 김균식)가 모집과 전반적인 운영을 맡았으며 첫 1기에 4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은 첨단 의료시스템과 우수한 의료진은 물론 KTX광명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함으로써 전국을 대상으로 사회적으로 덕망있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지도층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이철희 병원장을 비롯하여 의료진과 홍보, 운영팀까지 참석하여 중앙대학교의 지난 1년간 성장한 과정과 향후 진행될 CEO건강강좌에 대해 세부적인 안내가 병행된다.

건강에 대한 전문상식을 쌓고 아파서 치료하기보다 아프기 전 예방 진료하는 선진국형 의료문화를 주도하는데 앞장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같은 의료특강은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 특정 병원을 주치 의료기관으로 정하여 평상 시 건강에 대한 유지, 관리를 생활화함으로써 중대질병에 대해 사전 예방개념을 갖는 것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국내 10대 질병 중 암, 백혈병, 간경화증, 에이즈, 당뇨 등 5대 질환의 발병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지만 국민건강보험과 실비보험에서 해결되지 못하는 비 급여 부분과 환자가 감당해야할 각종 신체적 통증은 고스란히 감내해 야할 숙제다,

대부분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가장 저렴한 것이라는 걸 충분히 알면서도 실제 지출항목에서는 가장 뒤로 미루는 게 현실이고 병원은 문제가 발생해야만 찾는 곳이었다.

대부분 질병발생이후 별도로 지정된 의료기관이 없는 관계로 긴급 상황이 발생해야 응급실로 가는 것이 지금까지의 현실이었다.

자동차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도 적절한 시기가 되면 엔진오일교환과 타이어 교체 등 망설임 없는 예방관리를 하면서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소중한 자신의 건강 문제는 설마 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특정 의료기관을 설정하여 국가에서 지정한 건강검진 보다 더 전문적으로 정기적인 관리를 해 줌으로써 가장 저렴한 관리가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의 의료특강은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의료기관과의 인맥형성을 연결시키는 매개체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1차 상담을 거친 CEO들이 전국적으로 상호간의 원만한 단체를 구성함으로써 다양한 인프라를 형성할 것을 기대되고 있다.

주차부터, 교육, VIP건강검진, 외부특강, 승마체험, 웰 다잉, 등 19주 동안 진행되는 특강의 설명회에 참석이 가능한 분은 사전에 예약을 통해 주차안내, 명찰, 기념품, 식사까지 함께 할 수 있다.


* 설명회 신청방법 (성함, 성별, 연령, 직업, 직위, 연락처, 차량번호(주차안내), 식사여부(예약)

*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예약되신 분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문의 010-5339-6943,

 

송현서 기자 (bkshim21@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