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백일선)는 지난 5월 15일 신천동 삼미시장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군자동에 위치한 한식 전문점 천상의 밥상(대표 이숙자)은 지난 1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 14개를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시흥시는 지난 1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관내 90개 초·중·고의 아동학대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시흥시가 <시니어 모델 양성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내 중·장년 및 노년 인구는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이들의 문화예술 참여 및 활동 욕구도 예전과 다르게 점점 다양해지고 있으나,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단순 문화공연 관람에 한정되어 있다.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은 시흥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의 역량 있는 시민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흥형 청소년 인증제 ‘으뜸성장챌린지’를 운영한다.
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센터장 김진곤)는 오는 24일 오후 2시, ‘2022 시민공론장 <시시콜콜始市callcall>’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시흥시는 2022년 어르신 늠내건강학교(어르신 생활건강증진 광장)를 오는 5월 30일 개장한다. 이로써 2019년도 11월에 처음 개장했던 어르신 생활건강 증진 광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2년여 만에 재개장을 앞두고 있다.
시흥시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서 업체의 부담감을 줄이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5월 18일부터 7월 8일까지 8주간 민·관 통합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간 내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내부 청렴 자정력을 높이기 위해 5월 16일부터 3주간 ‘공직자 부조리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한다.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대학진로멘토링 <스누로(SNURO)>의 2022년 프로그램이 본격 시작됐다.
대통령도 바뀌었고 충성하던 현직 시장도 어찌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누구의 이득을 전제한 것이 아니라 최소한 안산의 주인인 시민들에게 물어는 보고 공동묘지든 납골당이든 설치하라는 정주의식에서 비롯된 외침이었다
영등포의 밤 가수 오기택 별세
정왕본동 임남순 전 통장협의회장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후원금 전달
시흥시 3기 신도시 지정 관련 대시민 메시지
시민 권익 찾아주는’ 시흥시 시민호민관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경인매일 여의도 초대석] 제3회 종로구의회 최경애 의원
이낙연, 차기 정부 ‘ESG 대통령’ 깃발 들다
김은혜의원, LH 前임원 ‘친형 투기 공모’ 의혹 제기
[여의도 초대석] 서울 서초을 국민의 힘 박성중 의원